전공역량 교과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학년-학기 | 교과목명 | 전공핵심역량 | |||||||||||
|---|---|---|---|---|---|---|---|---|---|---|---|---|---|
| 직업윤리 | 의사소통 | 수리 및 문제해결 | 기술활용 및 정보처리 | 대인관계 및 조직의 이해 | 외국어 능력 및 국제적 환경 문제의 이해 | ||||||||
| 환경관련 법규의 준수와 성실하고 정직한 업무 자세 |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한 환경보전에 대한 사명의식 | 보고서의 기획 및 작성 능력 | 경청, 발표, 토론 등의 의사표현 능력 | 환경기초 연산 및 통계처리 능력 |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 | 환경기술의 활용과 자기계발 능력 | 환경업무 관련 컴퓨터활용 및 정보처리 능력 | 팀워크 및 리더십과 갈등관리 능력 | 환경관리 및 행정체계의 이해 능력 | 외국어 능력 | 지구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 능력 | ||
| 1-1 | 환경생태학 | ● | ○ | ○ | |||||||||
| 1-2 | 대학수학 | ○ | ● | ○ | |||||||||
| 2-1 | 폐기물관리 | ○ | ● | ○ | |||||||||
| 환경화학 | ○ | ● | ○ | ||||||||||
| 수질오염 | ○ | ○ | ● | ||||||||||
| 환경기초 계산론 | ○ | ● | ○ | ||||||||||
| 전공영어Ⅰ | ○ | ○ | ● | ||||||||||
| 안전관리론 | ○ | ● | ○ | ||||||||||
| 2-2 | 일반화학실험 | ● | ○ | ○ | |||||||||
| 폐기물처리및재활용 | ○ | ● | ○ | ||||||||||
| 위험물질론 | ● | ○ | ○ | ||||||||||
| 환경CAD 및연습 | ○ | ● | ○ | ||||||||||
| 환경통계학 | ○ | ● | ○ | ||||||||||
| 전공영어Ⅱ | ○ | ○ | ● | ||||||||||
| 물리화학적수처리 | ○ | ● | ○ | ||||||||||
| 3-1 | 환기및실내공기오염론 | ○ | ● | ○ | |||||||||
| 지속가능한자원과학 | ○ | ● | ○ | ||||||||||
| 대기오염및연습 | ○ | ● | ○ | ||||||||||
| 상하수도계획 | ○ | ● | ○ | ||||||||||
| 수질환경분석및실험 | ● | ○ | ○ | ||||||||||
| 학술연구및캡스톤디자인Ⅰ | ● | ○ | ○ | ||||||||||
| 생물학적폐수 처리 | ○ | ● | ○ | ||||||||||
| 3-2 | 하폐수고도처리 | ○ | ● | ○ | |||||||||
| 행정학 | ○ | ○ | ● | ||||||||||
| 대기오염방지및연습 | ○ | ● | ○ | ||||||||||
| 에너지공학 | ○ | ● | ○ | ||||||||||
| 소음진동 | ○ | ○ | ● | ||||||||||
| 대기환경분석및실험 | ● | ○ | ○ | ||||||||||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Ⅱ | ● | ○ | ○ | ||||||||||
| 공정단위조작 | ○ | ● | |||||||||||
| 4-1 | 행정법Ⅰ | ● | ○ | ○ | |||||||||
| 연소공학 | ○ | ● | ○ | ||||||||||
| 환경문제솔루션 | ○ | ● | ○ | ||||||||||
| 유해물질관리 | ○ | ○ | ● | ||||||||||
| 4-2 | 화평법및화관법의이해 | ● | ○ | ○ | |||||||||
| 환경영향평가 | ○ | ○ | ● | ||||||||||
| 전공연구및인턴십 | ○ | ● | ○ | ||||||||||
| 전공진로세미나 | ● | ○ | ○ | ||||||||||
| 환경이슈리뷰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