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교과과정 이수 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환경생태학 | 대학수학 | 환경화학 | 환경통계학 | 대기오염 및 연습 | |||
| 폐기물관리 | |||||||||
| 수질오염 | 일반화학실험 | ||||||||
| 환경기초계산론 | |||||||||
| 전선 | 전공영어Ⅰ | 수질 환경분석 및 실험 | 대기환경분석 및 실험 | 행정법 | 환경이슈리뷰 | ||||
| EHS관련법규 | 행정학 | ||||||||
| 전공심화 | 전필 | ||||||||
| 전선 | 전공영어Ⅱ | 상하수도 계획 | 대기오염 방지기술 | 유해물질관리 | 환경영향평가 | ||||
| 에너지공학 | |||||||||
| 폐기물처리 및 재활용 | 환기 및 실내공기오염론 | 공정단위조작 | 연소 공학 | 화평법 및 화관법의 이해 | |||||
| 물리화학적수처리 | 지속가능한자연과학 | 하폐수 고도 처리 | |||||||
| 환경 CAD 및 연습 | 생물학적폐수처리 | 소음진동 | 환경문제솔루션 | 전공 진로 세미나 | |||||
| 산학연계 중점교과 | 전필 | ||||||||
| 전선 | 안전관리론 | 위험물질론 | 전공연구및 인턴십 | ||||||
|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 전필 | ||||||||
| 전선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Ⅰ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Ⅱ | |||||||
| 지역사회 연계교과 | 전필 | ||||||||
| 전선 | |||||||||
2020학년도 교과과정 이수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환경생태학 | 대학수학 | 환경화학 | 환경통계학 | 대기오염 및 연습 | |||
| 폐기물관리 | |||||||||
| 수질오염 | 일반화학실험 | ||||||||
| 환경기초계산론 | |||||||||
| 전선 | 전공영어Ⅰ | 수질 환경분석 및 실험 | 대기환경분석 및 실험 | 행정법 | 환경이슈리뷰 | ||||
| EHS관련법규 | 행정학 | ||||||||
| 전공심화 | 전필 | ||||||||
| 전선 | 전공영어Ⅱ | 상하수도 계획 | 대기오염 방지기술 | 유해물질관리 | 환경영향평가 | ||||
| 에너지공학 | |||||||||
| 폐기물처리 및 재활용 | 환기 및 실내공기오염론 | 공정단위조작 | 연소 공학 | 화평법 및 화관법의 이해 | |||||
| 물리화학적수처리 | 지속가능한자연과학 | 하폐수 고도 처리 | |||||||
| 환경 CAD 및 연습 | 생물학적폐수처리 | 소음진동 | 환경문제솔루션 | 전공 진로 세미나 | |||||
| 산학연계 중점교과 | 전필 | ||||||||
| 전선 | 안전관리론 | 위험물질론 | 전공연구및 인턴십 | ||||||
|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 전필 | ||||||||
| 전선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Ⅰ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Ⅱ | |||||||
| 지역사회 연계교과 | 전필 | ||||||||
| 전선 | |||||||||
2019학년도 교과과정 이수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환경생태학 | 대학수학 | 환경화학 | 환경통계학 | 대기오염 및 연습 | |||
| 폐기물관리 | |||||||||
| 수질오염 | 일반화학실험 | ||||||||
| 환경기초계산론 | |||||||||
| 전선 | 전공영어Ⅰ | 수질 환경분석 및 실험 | 대기환경분석 및 실험 | 행정법 | 환경이슈리뷰 | ||||
| EHS관련법규 | 행정학 | ||||||||
| 전공심화 | 전필 | ||||||||
| 전선 | 전공영어Ⅱ | 상하수도계획 | 대기오염방지및 연습 | 유해물질관리 | 환경영향평가 | ||||
| 폐기물처리 및 재활용 | 환기 및 실내공기오염론 | 에너지공학 | |||||||
| 연소 공학 | 화평법 및 화관법의 이해 | ||||||||
| 물리화학적수처리 | 지속가능한자원과학 | 소음진동 및 연습 | |||||||
| 환경 문제 솔루션 | 전공 진로 세미나 | ||||||||
| 환경CAD 및 연습 | 생물학적폐수처리 | 하폐수고도처리 | |||||||
| 산학연계 중점교과 | 전필 | ||||||||
| 전선 | 안전관리론 | 위험물질론 | 전공연구및 인턴십 | ||||||
|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 전필 | ||||||||
| 전선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Ⅰ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Ⅱ | |||||||
| 지역사회 연계교과 | 전필 | ||||||||
| 전선 | |||||||||
2018학년도 교과과정 이수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교과구분 | 이수 구분 | 학년-학기 | |||||||
|---|---|---|---|---|---|---|---|---|---|
| 1-1 | 1-2 | 2-1 | 2-2 | 3-1 | 3-2 | 4-1 | 4-2 | ||
| 전공기초 | 전필 | 환경생태학 | 대학수학 | 환경화학 | 환경통계학 | 대기오염 및 연습 | |||
| 폐기물관리 | |||||||||
| 수질오염 | 일반화학실험 | ||||||||
| 환경기초계산론 | |||||||||
| 전선 | 전공영어Ⅰ | 수질 환경분석 및 실험 | 대기환경분석 및 실험 | 행정법 | 환경이슈리뷰 | ||||
| EHS관련법규 | 행정학 | ||||||||
| 전공심화 | 전필 | ||||||||
| 전선 | 전공영어Ⅱ | 상하수도계획 | 대기오염방지및 연습 | 유해물질관리 | 환경영향평가 | ||||
| 폐기물처리 및 재활용 | 환기 및 실내공기오염론 | 에너지공학 | |||||||
| 연소 공학 | 화평법 및 화관법의 이해 | ||||||||
| 물리화학적수처리 | 지속가능한자원과학 | 소음진동 및 연습 | |||||||
| 환경 문제 솔루션 | 전공 진로 세미나 | ||||||||
| 환경CAD 및 연습 | 생물학적폐수처리 | 하폐수고도처리 | |||||||
| 산학연계 중점교과 | 전필 | ||||||||
| 전선 | 안전관리론 | 위험물질론 | 전공연구및 인턴십 | ||||||
| 문제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 전필 | ||||||||
| 전선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Ⅰ | 학술연구및 캡스톤디자인Ⅱ | |||||||
| 지역사회 연계교과 | 전필 | ||||||||
| 전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