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대한 경의와 소중함을 나타날 때 히브리인들은 “레치얌”이라고 외칩니다.
삶의 모든 순간이 아름답고 빛나서 축하하는 것은 아닐테지요.
삶이 던져 주는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면서 주체적으로 헤쳐나아갈 때 우리는 자신의 삶을 거룩하게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때서야 비로소 우리도 레치얌이라고 외칠 수 있겠지요.
인성교양학부에서는 가톨릭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인간다움에 대한 근본적 탐구(Liberal Arts)와 미래 사회 지식인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교육(General Education)을 실현하고자 2023학년도 교양교육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2022년 2학기부터 일부 교양선택교과를 변경하는 단계적인 개편을 시작으로, 2023년 1학기에는 핵심역량 기반 교양교육 고도화 사업을 추진합니다.
중핵교과의 신설, 배분이수구분의 자율성 확보, 융합형 시노드교과 운영, 글쓰기 교육 강화, CU12(한국가톨릭공유대학), 교양교육 종단연구 등 우리대학 교양교육이 새롭게 변경됩니다.
CUP 교양교육은 지식과 기술을 갖추는 교육을 넘어 학습자의 삶에 대한 태도와 가치를 추구하며 초고도로 변화하는 미래 사회의 변혁적 역량을 갖추어 나아가고자 다채로운 비교과 프로그램(교과연계형 및 학생지원)도 운영합니다.
가톨릭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트리니타스형 참 인재를 양성하는 여정에 모든 이들을 초대합니다. 또한 삶의 경의로움을 탐험하는 여정에 모든 이들을 초대합니다. 레치얌!
부산가톨릭대학교 교양대학장 원 형 준 신부 드림